:::대저제일교회:::
대저제일교회 로고
대저제일교회 로고
목회자코너 Home > 교회안내 > 목회자코너

 
작성일 : 19-10-08 16:20
세겹줄 기도 응답을 나눕시다!
 글쓴이 : 김길우
조회 : 9  
세겹줄 기도회를 마쳤습니다.
기도 짝과 함께 한 가지 기도제목을 두고 합심하여 기도했습니다.
그런데 세겹줄 기도회는 아직 완전히 마친 것이 아닙니다. 기도회 후에 한 가지 해야 할 일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자신의 기도제목이 응답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세겹줄 기도회 동안 한 가지 기도제목을 가지고 기도했습니다.
꼭 이루어지길 원하고 해결되어야 할 일이지만, 나의 능력으로 할 수 없는 제목을 가지고 기도했습니다. 그런데 어떤 결과가 생겼습니까? 변화가 있습니까?
응답을 확인해 보십시오.

기도의 응답을 다음과 같이 일어납니다.
- 기도한대로 응답받는 것입니다. 내가 기도한 기도제목대로, 소원대로 하나님이 응답해 주십니다. 문제가 풀리고 환경이 변하고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났을 때 그것이 응답입니다.
- 약속의 말씀으로 응답을 받는 것입니다. 성경말씀을 주시거나 기억나게 하셔서 말씀을 붙들게 하시는 것이 응답입니다.
- 평안이 임할 때 그것이 기도의 응답입니다. 문제가 아직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환경이 그대로입니다. 그런데 평안이 임하고 더 이상 염려하지 않고 두렵지 않다면 그것이 응답입니다.
- 마음이 바뀌는 것이 응답입니다. 상대를 위해 기도했는데 내 마음이 바뀝니다. 용납이되고 이해가 됩니다. 기도의 응답입니다.
- 기도짝의 마음에 감동과 응답을 주실 수 있습니다. 기도짝을 통해 응답을 확인해 주실 때도 있습니다. 성령 안에서 한 마음으로 기도했기 때문입니다. 또 기도짝을 통해 응답을 확증해 주실 때도 있기 때문입니다.
- 기도가 바뀌는 것도 응답입니다. 내가 간절하게 원한 기도제목이 기도하는 가운데 바뀔 수 있습니다. 생각지 않는 기도를 하게 될 때도 있고, 내가 원하지 않는 쪽으로 기도가 나오는 때도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마땅히 구할 바를 제대로 알지 못할 때 성령이 우리를 위해 간구해 주시기 때문에 일어나는 일입니다. 그렇기에 기도제목이 바뀐 것이 응답입니다.
- 기다리라고 하시는 것도 응답입니다. 때로는 하나님이 침묵하실 때도 있습니다. 그런데 낙심이 오는 것이 아니라, 기다리며 인내해야겠다는 마음이 듭니다. 이것도 응답입니다. 기다리며 계속 기도하면 하나님의 때에 응답해 주십니다.

세겹줄 기도 응답을 받았다면, 기도짝과 나누십시오.
그리고 목자/목녀에게 목장에서 응답결과를 간증하십시오. 간증을 하나님을 자랑하는 것입니다. 담임목사에게도 알려주시면 좋고, 홈페이지 나눔터에 올리시면 모든 성도가 함께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할 수 있습니다.
기도 응답 간증을 주저하는 이유는 기도제목이 사적인 내용이거나, 자신을 자랑하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은혜를 받았다면 하나님을 자랑해야 합니다. 하나님께 영광이 될 뿐 아니라, 다른 분들이 간접적으로 하나님의 선하심을 체험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기도 응답을 확인하고, 응답을 나누고 간증할 때, 다른 성도들도 더욱 확신을 갖고 기도응답을 기대하게 될 것입니다. 더욱 기도의 불이 타오를 것입니다. -김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