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저제일교회:::
대저제일교회 로고
대저제일교회 로고
목회자코너 Home > 교회안내 > 목회자코너

 
작성일 : 19-10-08 16:21
vip초청 잔치에 전심전력합시다.
 글쓴이 : 김길우
조회 : 9  
1) 목장의 존재목적
목장별 vip초청 잔치를 하는 이유는 목장이 ‘가정교회’이기 때문입니다.
목장은 친교모임이나 성경공부 소그룹이 아니라, 지역교회의 역할을 하는 공동체입니다.
목장은 영혼구원하여 제자만드는 일이 존재목적입니다.

2) 목장 vip명단에 있는 분들을 초청
vip초청 잔치는 총동원 전도가 아닙니다.
목원들 주위에 하나님의 도움이 꼭 필요하고 목장의 도움이 꼭 필요한 분들을 기도 가운데 vip로 정했습니다.
그리고 계속 vip에게 관심을 가지고, vip에게 하나님이 어떤 일을 행하시는가를 주의해서 지켜봤습니다.
도움이 필요할 때 도움을 주고, 만남이 필요할 때 만남을 가졌습니다.
기도가 필요할 때는 목장에서 vip의 이름을 부르며 기도했습니다.
이렇게 지속적으로 꾸준히 관계를 맺어온 목장 vip를 초청하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을 총동원해서 숫자를 채우는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목장 vip들 중에 한 사람 이상 참석하는게 목표입니다.

3) 전도의 분업화
가정교회의 전도는 혼자하는 것이 아닙니다.
한 사람이 관계를 맺고 복음을 전하고 영접시키고 인도하고 양육하는 모든 것을 다 책임지려면 엄두가 안납니다.
가정교회 전도의 특징은 분업화입니다. 분업화란 말 그대로 ‘나누어서 한다’는 것입니다.
목장, 목원, 목자/목녀, 담임목사, 교회가 각각 전도에서 자신이 잘하는 부분을 분담해서 이루어 가는 것입니다.
목원은 vip를 목장 모임에 데리고 옵니다. 그것으로 전도에 관한 목원의 역할을 완수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목자/목녀가 목장 식구를 돌봐주기 때문입니다.
목자는 vip가 ‘생명의 삶’공부와 ‘예수영접모임’에 참석 하도록 인도합니다.
목사는 ‘생명의 삶’을 통해 vip가 복음을 이해하게 하고 예수님을 영접하도록 하면 됩니다.

혼자 다 안하셔도 됩니다. vip를 목장에 초청하는 일을 하십시오. 
“좋은 사람들이 함께모여 식사도 하고 교제하는 모임이 있는데 한 번 참석해 볼래?”
이 정도는 할 수 있습니다.

우리교회는 이동교인에 초점을 맞추지 않습니다. 우리교회가 살고 목장이 살려면 비신자 전도에 올인하는 것 밖에 대안이 없습니다. vip초청 잔치에 초점을 맞추고 올인해야 합니다. -김목사-